신승태, 절제된 감정→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불후의 명곡 우승

 

가수 신승태가 KBS ‘불후의 명곡에서 최종우승했다.

 

오늘(10), ‘트로트 야생마신승태가 시인과 촌장 하덕규 편에서 최종 우승했다. ‘트롯전국체전에서 최종 4위에 등극한 신승태가 드디어 불후의 명곡에서 진가를 발휘한 것이다.

 

신승태는 '한국 포크계의 대모' 양희은의 '한계령'을 선곡했다. 그는 절절한 보이스와 쓸쓸한 감성으로 '한계령'을 아름다운 우리 가락으로 재해석한 무대를 선사하며 청취자의 심금을 울렸다. 깊은 여운으로 인해 고요하던 스튜디오가 신승태의 무대가 끝나자 함성으로 가득 찼다.

 

오늘 레전드로 출연한 하덕규는 "너무 깜짝 놀랐다. 이 노래가 가지고 있는 메시지를 시대에 맞게 완벽히 해석을 잘했다. 완전히 새로운 노래처럼 들렸다. 지금의 우리를 다독이는 노래 같다. 너무 와닿는 메시지였다"며 신승태를 극찬했다.

 

신승태는 트롯전국체전출연당시 이색 이력으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그는 밴드 싱싱의 멤버로 미국 공영방송에 방탄소년단보다 앞서 출연해 전세계인들에게 실력을 알린 바 있고 가수 송가인은 그를 경기민요 실력자로 소개한 바 있다. 또한 그는 ‘5초 유아인’, ‘끼돌이라는 수식어로 명품 예능감을 자랑하기도 했다.

 

뿐만아니라, 명불허전 화려한 무대를 꾸민 신승태는 트롯 전국체전스핀오프 프로그램인 KBS2 ‘트롯매직유랑단에 출연중이다. 단장 송가인, MC 김신영, 문세윤과 함께 하는 트롯매직유랑단은 경연에서는 보여주지 못한 TOP8의 예능감을 발산하는 트롯뮤직토크쇼로 매주 수요일 밤 1040분 방송된다.

 

트로트 야생마신승태가 KBS2 ‘불후의 명곡하덕규 편에서 최종 우승했다.